본문 바로가기
재테크 꿀팁

일상 재테크 탄소포인트제 신청방법 및 후기 (재테크 꿀팁 시리즈 5)

by Happy-Life 2021. 12. 17.

집에서 사용하는 전기, 수도, 도시가스를 통해 재테크가 가능하다는 사실! 알고 계신가요?

탄소포인트제를 활용하면 가능합니다~ (서울은 에코마일리지)

 

탄소포인트제는 기후위기 대비를 위해 온실가스를 줄이자는 취지로 생겼어요.

개인, 단체 등이 사용하는 전기, 수도, 도시가스의 양을 비교하여 적게 사용했다면 포인트/현금으로 지급됩니다.

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

지급 기준은 5% 이상 감축했을 경우 포인트가 주어집니다. (개인)

상반기, 하반기로 연 2회 지급되니 관리비 줄이고, 포인트까지 받으면서 재테크하면 좋을 거 같네요.

신청방법

온라인은 cpoint.or.kr 사이트에 접속하여, 로그인 > 나의탄소포인트제 > 개인정보수정 > (필수)자원정보 입력!

거주지 관할구 부서에 방문하면 신청 가능하다고 해요. 주민센터 등 가서 직접 신청해도 되겠네요.

* 서울 거주자는 ecomileage.seoul.go.kr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 

탄소포인트제 후기

저의 경우, 2020/04/15 탄소포인트제 가입을 했습니다.

가입 후 한 달 뒤에 신규가입자 5천 원 인센티브가 지급됐어요. (2020/05/15)

그리고 2020년 하반기 8000원 지급되고, 2021년 상반기 7000원 지급됐네요.

솔직히.. 전기, 물, 도시가스를 평소처럼 사용해오는데.. 포인트를 받았다는 것에 신기하네요ㅎㅎ

 

개별 납부 중이시거나 일상생활 속 재테크를 알아보신다면.. 홈페이지 들어가서 대상 되는지 확인해보세요~

 

추가 문의사항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:)

댓글